W의 생활정보

2018 러시아 월드컵 독일 국가대표 7인을 주목해라!

MJDADDY 2018. 6. 12. 08:20

 안녕하세요.MJDADDY입니다.

 오늘은 2014 브라질 월드컵 우승팀이자 2018 러시아 월드컵의 강력한 우승 후보인 독일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요 선수들을 포스팅 하고자 합니다. 사실 독일 축구팀은 주전 및 서브 선수 모두가 뛰어난 실력을 가지고 있고 모두 빅리그에서 뛰고 있는 세계적인 선수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큰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그 중에서 주목할 만 선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일 축구대표팀은 디펜딩 챔피언이며 '전차군단'이라 불리는 FIFA Ranking 1위의 현재 최고의 축구팀입니다. 월드컵 예선에서 10전 전승을 하고 본선에 진출한 최강 무적의 팀이며, 월드컵 출전 19회(우승 4회), 컨페더레이션스컵 출전 3회(우승 1회), 유로 출전 12회(우승 3회), 올림픽 출전9회(은메달 1회, 동메달 2회)의 어마어마한 수상 경력을 가진 축구 대표팀입니다. 우리나라와 같은 F조에 속했다는 것이 매우 안타까운 일이지만 대한민국의 실력도 만만치 않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승리를 기원 해보겠습니다.

<위에서부터 아래로 왼쪽에서 오른쪽 순으로 나열되어 있습니다.>

 

독일 축구 국가대표 23인 중 주목할 만한 선수 7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FW

(마리오 고메즈 / 토마스 뮐러 / 티모 베르너 / 마르코 로이스 / 율리안 드락슬러 / 줄리안 브란트)

 

 

 토마스 뮐러 1989년 9월13일 생으로 186cm에 75kg의 신체조건을 가지고 있는 FC바이에른뮌헨 소속의 선수 입니다. 남아공월드컵(2010), 브라질월드컵(2014), 러시아월드컵(2018) 국가대표이며 월드컵 골든슈, 실버슈, 실버볼, 최우수신인상을 수상한 독일 축구팀의 대표 공격수 입니다. 빠른 스피드와 뛰어난 볼 컨트롤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오른발을 주로 사용하는 스트라이커 입니다. 축구에 대한 뛰어난 지능과 탄탄한 기본기로 팀플레이를 이끌어내며 어느 포지션에서도 뛸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 선수 입니다. 공간 활용 능력은 최상급의 선수 입니다.

 

 티모 베르너 1996년 3월 6일 생으로 180cm에 75kg의 피지컬의 RB 라이프치히 소속의 공격수 입니다. 2013년 VfB 슈튜트가르트 입단하였으며, 여러 최연소 기록을 갈아 치웠고 분데스리가에서 최연소 리그 100경기 소화한 선수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두 시즌 합쳐서 리그 34골을 몰아 넣으며 라이프치히의 공격을 이끌고 있습니다. 이 선수의 강점은 빠른 주력, 단단한 드리블, 위치 선정 입니다. 독일을 이끌어 나갈 차세대 스트라이커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공을 많이 잡으며 점유율을 높이면서 경기를 지배하는 플레이에 능하며 빠른 속도를 이용해 상대 수비를 단숨에 허물어 버리는 화려한 축구 스타일의 선수입니다. 독일의 원톱을 하기엔 현재 가장 적합한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율리안 드렉슬러는 1993년 9월 20일 생으로 187cm에 72kg의 신체조건을 가진 선수입니다. 현재 파리 생제르맹FC에 소속되어 있으며 2014 브라질월드컵 국가대표로 출전한 경력이 있습니다. 이 선수는 명문 샬케 유스에 스카우트 되면서 일찍이 엘리트 코스를 밟기 시작했습니다. 독일 U-18 대표팀에 발탁되고 샬케 역대 최연소, 분데스리가 역사상 4번째로 어린 선수로 프로로 데뷔를 합니다. 이 선수는 독일의 축구 천재라고 불리울 만큼 선천적인 재능을 가진 선수 입니다. 최고의 드리블과 킬패스 능력에 득점력까지 골고루 갖춘 선수입니다. 킬패스와 크로스패스로 공간 창출 능력이 좋아서 제 역할 그 이상을 하는 선수입니다. 큰 키를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유연하고 민첩하며 주력과 순간 속력이 좋아서 침투 능력 또한 일품인 선수입니다. 게다가 강력하고 예리한 킥을 가지고 있어서 중거리 슛이 강점이며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어느 각도에서도 골로 연결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MF

(레온 고레츠카 / 일카이 권도간 / 사미 케디라 / 토니 크로스 / 메수트 외질 / 세비스티안 루디)

 

 토니 크로스는 1990년 1월 4일 생으로 183cm에 76kg을 가진 미드필더 입니다. 현재 레알마드리드에서 미드필더로 활약하고 있으며 2007년 FC바이에른 뮌헨으로 데뷔하였습니다. U-16/17/19/21 청소년월드컵 독일 국가대표였으며 2010년 남아공 월드컵,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이번 러시아 월드컵 독일 국가대표까지 총 3회의 월드컵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는 현 세대의 가장 강력한 미드필더 입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우승의 가장 핵심적인 멤버였으며, 이에른 뮌헨과 레알 마드리드에서 UEFA챔스리그에서 우승까지 한 대단한 선수입니다. 정교한 패스와 넓은 시야를 가져서 어시스트 능력이 아주 뛰어난 선수입니다. 공격형, 비형, 앙 미드필더까지 모두 소화 가능한 활동폭이 넓은 선수입니다. 발락의 후계자로 불리우며 중거리 슛을 포함하여 킥력이 매우 정확합니다.

 

 메수트 외질은 1988년 10월 15일 생으로 180cm에 76kg의 피지컬을 가진 미드필더 입니다. 현재 아스날FC소속되어 있으며 2006년 FC샬케04로 데뷔하였고 이번 월드컵을 포함하여 총 3회의 월드컵 독일 국가대표로 활약 하였습니다. 2011,2013 독일 올해의 선수를 수상한 독일이 자랑하는 국가대표 미드필더 입니다. 이 선수의 강점은 한 템포 빠른 공 배급에 있습니다. 볼을 다루는 능력이 탁월하여 창의적이고 정확한 볼 배급을 하는 선수 입니다. 빠른 스피드와 공간 창출 능력이 뛰어나고 드리블이 뛰어나 미드필더로써는 적격인 선수입니다.

 

 

DF

(제롬 보아텡 / 마츠 훔멜스 / 마르빈 플라텐 하르트 / 안토니오 루디거 / 요나스 헥터 / 니클라스 쥘레 / 마티아스 긴터)

 

조슈아 킴미히는 1995년 2월 8일 생으로 176cm에 70kg의 피지컬을 가진 선수입니다. 현재 바이에른 뮌헨에 소속되어 있으며 2013년 RB 라이프치히로 데뷔하게 됩니다. 월드컵 축구 국가대표로는 이번이 처음인 선수입니다. 필립 람의 후계자라고 불리울 만큼 분데스리가에서 촉망받는 베스트 선수이며 크로스의 정확도와 수비 지능, 넓은 시야가 강점입니다. 태클, 인터셉트에 뛰어납니다. 원래 미드필더 출신이기 때문에 정확한 크로스가 주무기인 선수입니다. 풀백, 미드필더 포지션이 모두 가능하며 어린 선수인 만큼 활동량과 체력이 뛰어나며 공격 차단 능력을 가진 선수 입니다. 현재도 폭발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선수입니다.

 

 

 

GK

(마누엘 노이어 / 마크 안드레 테르 슈테켄 / 케빈 트랍)

 

 

 마크 안드레 테르 슈테겐은 1992년 4월 30일 생으로 187cm에 85kg을 가진 선수입니다. 현재 FC바르셀로나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2010년 보루시아 뮌헨글라드바흐로 데뷔를 했으며 월드컵 대표로는 이번이 처음인 선수 입니다. 뛰어난 선방 능력뿐 아니라 대담하고 과감한 플레이를 하는 올리버 칸과 비교 할만한 선수입니다. 수비지휘능력이 뛰어나며 반사신경과 판단력이 출중한 골키퍼 입니다.

 

 2018년 6월 27일 23:00시에 우리나라와 맞붙게 될 독일팀은 세계 최강의 전력을 가진 팀이며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입니다.이런 팀을 맞이하여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정정당당하게 페어플레이를 하여 승패와 관계없이 멋진 경기를 보여주기를 바라보겠습니다.감사합니다.